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발달에 지연이나 이상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정확한 발달평가를 기초로, 아동이 이룰 수 있는 최고의 발달을 지향하는 치료를 시행합니다. 약물치료, 언어치료, 발달놀이치료, floor time 등을 시행합니다.

 

 


 

 

자폐증 아이는 부모나 주위 사람들에게 반응이 없고 말을 못하거나 하더라도 이상하게 하며 이상한 행동을 보입니다. 어려서부터 엄마와 눈을 맞추지 않고 불러도 쳐다보지 않고 안아 주어도 별로 좋아하지 않고 혼자 두어도 별로 불안해하지 않고 엄마도 찾지 않습니다. 낯선 사람에게 아무 거리낌 없이 안기는 등 참 순하고 키우기 쉬운 아이라고 엄마들은 보통 생각하게 됩니다.

말을 못하거나 하더라도 혼자 중얼거리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등 정상적인 대화가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에도 다른 아이들과는 다르게 가지고 놀며 한 줄로 세워 놓는다던지 같은 색깔로만 모아 둔다던지 크기 순서대로 세워 놓는다던지 하고 이것이 흐트러졌을 때 매우 불안해하며 당황해 하고 괴성을 지르기도 합니다. 새로운 것을 싫어하고 항상 같은 길로만 다니려고 하고 변화를 주려고 하면 무척 싫어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폐아가 아닌 아이를 자폐아라고 진단내리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소아정신과 의사의 정확한 진단이 필수적입니다.